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꾸물이 벽그림 병풍 만들기 포스터 병풍 잘만드는 방법 꿀팁⭐️

내돈내산 후기

by 하비프러너 2020. 4. 23. 20:25

본문

구매한지 수개월이 지난 꾸물이 벽그림 드디어 각잡고 병풍을 만들어보기로 결심한다. 예전엔 저 폼보드 사이즈까지 맞춰서 재단하느라 훨씬 시간이 오래걸렸다는데 요즘은 간단히 맞는사이즈 주문할 수 있어서 편함!

재료는 포스터 10장 세이차트는 더 많을텐데 꾸물이벽그림은 사이즈도 아담하고 장수도 적다 그림체도 아기자기ㅠ

핵심재료 양면테이프랑 흰색 테이프, 폼보드 테이프는 검정색도 파는데 이건 잘못붙이면 더 티남 흰색테이프를 추천ㅋㅋㅋㅋㅋ폼보드가 내 상상보다 훨씬 튼튼하다 나중에 완성하고 아기가 밟고 하는데도 안부러짐! 모두모두 병풍만들기 재료 검색해서 구매했고 배송비3000원 포함 만오천원!

먼저 양면테이프를 폼보드에 붙여줍니다
팁⭐️양면테이프 꼼꼼히 할 필요가 없어요 그냥 석삼모양으로 가로 세줄만 해줘도 테두리는 나중에 흰색 박스테이프로 마감할거기 때문에 충분 ㅠㅠㅠㅠ난 그것도 모르고 사각에 가운데 엑스자로 아주 꼼꼼히 해버린 덕에 마지막엔 양면테이프 부족사태 ㅋㅋㅋㅋㅋㅋ

양면테이프 비뚤어졌느면 그냥 쿨하게 자르고 다시 이어붙입니다^^

이정도 여백이 딱 맞는 정도!
실패한 장도 있지만 이건 나름 성공판 페이지 ㅋㅋㅋㅋㅋ
포스터를 붙일때 팁은 세로로 들고 아래부분 닿지않게 조심+ 양쪽 직각 맡는지 보면서 붙이기

자세히 찍으면 일센치 조금 넘는 여백이 딱 알맞다

생각보다 이 흰색 테이프가 투명한데ㅜㅜ실망했지만 오히려 붙일때 포스터가 보이니까 여백 맞추기는 쉬웠다

폼보드에 다 붙였다면 다음은 테두리 마감!
박스테이프로 쭈욱 붙이는데 이 테이프는 한 번 붙이면 그냥 끝장다 찢어지니까 조심 ㅠㅠ길게 뜯은 다음 왼쪽부터 누르고 오른손엔 평행을 맞추면서 붙여준다
그리고 손톱이나 가위 등으로 꾹꾹꾹 눌러주기

반대편도 꾹꾹 눌러줌

이렇게 양면을 말면 테두리쪽에 이렇게 남는 부분이 생기는데 오른쪽으로 밀고

위에서 아래로 붙이고

남은쪽을 왼쪽으로 밀어 붙이면 깔끔하게 정리된다 어차피 폼보드끼리 이어붙이기 때문에 마감이 더러워도 크게 게의치 않아도 됨!

폼보드끼리 붙일때 1.5센치정도 간격을 두라던데 내기준 일센치만 해도 충분한듯 하다 다만 여유가 많으면 지그재그로 접던 그냥 막접던 다 접어져서 편함ㅋㅋㅋ

사이를 이렇게 붙여주는데 위쪽이 매우 더럽다

그냥 테이프 조금 뜯어서 안보이게 해준다
만들다보먄 주름도 어쩔수없이 생기고 자꾸 쿨해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멀리서 보면 티도 안나니까~^^

완성하니 양면테이프는 세개 다 완전 부족하게 썼고 흰색 박스테이프는 이만큼이나 남았다 양면테이프 꼭 낭비하지말고 가운데 세줄만 붙이기⭐️ㅠㅠ

중간에 우글우글한 부분도 있지만 티 하나도 안나고 아주 만족 만드는데 소요시간은 무려 한시간 반ㅋㅋㅋㅋㅋㅋㅋㅋ얕봤는데 부부의세계 보는동안 계속 만들었다 휴

요즘 코로나로 가정보육하는 시간도 긴데 병풍포스터 하나 만들어주니 터널놀이하고 까꿍하고 아주 잘논다 세이펜도 적용되어서 아이들 단어공부에도 넘넘 좋을듯👏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