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 육개장 맛집 수십번 방문한 단골 홍익궁중전통 육개장!

맛집&카페

by 하비프러너 2020. 5. 7. 21:19

본문

남편이랑 연애하던 시절부터 해장맛집으로 주말 아침마다 가던 홍익 육개장ㅋㅋㅋㅋㅋ풀네임은 홍익궁정전통 육개장
여긴 체인점인데도 진짜진짜 맛있음!!!!
광주에도 지점이 세 개 있는데 위치상 상무지점을 제일 많이 갔지만 맛은 첨단지점이 제일 최고!!!!!!

위치는 여기로👆

자주 못오지만 애정하는 홍익육개장 ㅠㅠㅠㅠㅠㅠ

내부는 전체적으로 이렇게 입식이랑

좌식이 섞여있고

좀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후문 가는쪽에도 테이블이 더 있다 단체손님도 많고 가족단위도 꽤 오는듯 애들이랑 와도 떡갈비같은 애들 밥반찬이 있어서 괜찮을 것 같다 어린이 전용 메뉴로 4천원짜리 육개장 닭개장도 있음ㅋㅋㅋㅋ

하지만 우리는 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전통 육개장 하나 육개장 칼국수 하나씩 시킨다 전에 욕심부려서 만두까지 시켰더니 워...맛은 있는데 양이 많아서 도저히 못먹겠더라ㅠ

아 고기들어간건 아무튼 건강식~

갸아악 드디어 나온 내 육개장 칼국수 미친 비주얼
첨단지점은 진짜 소고기도 엄청 듬뿍주신다 ㅠㅠㅠㅠㅠ면을 다 먹었는데도 고기가 너무 남아서 공기 하나 추가해 밥말아먹어도 될 정도 칼국수는 면수가 좀 우러나와서인지 일반 육개장보다 색이 좀 더 뿌옇다 아무튼 진국같고 존맛탱

이건 스테디 셀러 일반 육개장ㅋㅋㅋㅋ고기가 숨어있다
칼국수보다 국물이 훨씬 깔끔하고 개운하다 이건 진짜 해장국으로 최고ㅠㅠㅠㅠ대파도 질이 좋은지 엄청 달달하다

기본 밑반찬은 심플하게 오뎅볶음 김치 부추
남편은 여기오면 꼭 오뎅을 리필해서 계속먹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집에 있음 안먹어도 식당에서 나오면 뭔가 자주 손이가는 반찬

이거 이거 양좀 보시라요...그릇자체가 엄청 큰데 면이고 국물이고 고기까지 꽉들어차있음ㅋㅋㅋㅋㅋ칼국수 면 쫄깃 하니 최고시다ㅠ양이 많아서 맨날 남편은 칼국수 면을 가져가서 두가지 메뉴 먹는 효괔ㅋㅋㅋㅋㅋ
혼자가더라도 칼국수면이랑 육수 추가 3천원만 하면 더더더 많이 먹을 수 있음

부추를 육개장에 넣어먹는 남편 이게 원래 레시피 맞아..?

난 꼭꼭 칼국수면 적당히+고기한덩이+국물이랑 대파 해서 조화롭게 먹는데 ㅋㅋㅋㅋㅋㅋ이렇게 해서 계속 먹어도 고기가 남아돈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야...보통 대파 집에서는 국물내기 기름내기용으로만 쓰는데 여기 대파는 같이먹어도 달달하고 진짜 맛있다
육수 비법이 뭘까..?아마 홍익 육개장 다닌지 4년?된 것 같은데 체인점이 오래 살아남기 쉽지않음에도 이렇게 장사 잘되고 오래가는거 보면 역시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다

깔꼼하게 클리어⭐️

아 앞치마도 주신다ㅋㅋㅋㅋㅋ서빙해주시는분도 친절친절 상무점보다 하여튼 홍익육개장 첨단지점이 맛도 좋고 친절함 ㅠㅠㅠㅠㅠㅠㅠ자주오고싶은데 너무 먼데 한 ㅠ

입구에서 보니 근처 카페 이벤트도 하네욤

우린 홍익육개장 바로 옆 더 리터에서 포장해서 근교 나들이 ㄱ ㄱ 여기도 어디 멀리갈때 테이크아웃해가면 진짜 좋을 것 같다 사이즈가 무슨ㅋㅋㅋㅋㅋㅋ스벅 벤티사이즈 두개인데 오천원대임...

대왕 아메리카노랑 딸기요거트 맛은...뭐 요거트는 어딜가든 아는 그 맛이라 좋았는데 아메리카노가 좀 향이 없는 느낌 나중에 얼음녹으니까 약간 보리차stㅋㅋㅋㅋㅋ하지만 이렇게 두잔에 5800원인데 보통 감성카페 아메 한 잔값도 안되니 혜자로운 양에 충분히 만족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